• ▲ 권선택 대전시장.ⓒ대전시
    ▲ 권선택 대전시장.ⓒ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은 24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시 간부들에게 “최근 어렵게 통과된 문재인 정부의 첫 추가경정예산에 맞춰 시 추경을 정부정책과 동조화 할 것”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이번에 통과된 정부 추경을 ‘일자리 추경’이라 할 정도로 일자리 관련 예산이 많이 편성됐다”며 “대전시도 올해 추경에 양질의 일자리 확대 방안을 대거 포함시켜 정부정책과 동조화시키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 정책기조에 맞춰 이번 추경에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 관련 테스트베드 구축, 대덕특구와의 협력사업 확대 등도 포함돼야 한다”며 “또 향토 문화예술인 지원사업도 추경을 통해 추진되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권 시장은 이날 회의에 앞서 LH와 체결한 ‘제4차 산업혁명 특별시 성장거점 기반 업무협약’과 관련, 해당 사업의 의의를 간부공무원들에게 설명하고 향후 추진방향을 밝혔다.

    이어 “이번 협약으로 안산첨단국방산단과 대동ㆍ금탄스마트단지 개발의 물꼬를 텄다”고 밝힌 권 시장은 “이를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한 1단계 사업으로 생각하고 각 실국이 협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권 시장은 “이번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려면 정부와 협의가 필요한 부분이 있다”며 “해당 부처를 찾아가 취지와 내용을 설명하고 사업이 조기에 가시화 되도록 설득해야 한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또한 갑천친수구역 개발 추진상황, 교통약자지원센터 건립 등 현안사업 추진상황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