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20퍼센트가 수익의 80퍼센트를 창출한다.
    고객 불만의 80퍼센트가 고객의 20퍼센트에서 발생한다.
    가치의 80퍼센트가 노력의 20퍼센트에 의해 달성된다.
    버그의 20퍼센트가 고장의 80퍼센트의 원인이 된다.
    부의 80퍼센트가 20퍼센트의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다.
    노동자들의 20퍼센트가 노동의 80퍼센트를 생산한다.

    《파레토의 법칙 적용사례》

    부(富)의 불평등한 분배를 나타내는 ‘80대 20’으로 유명한 파레토의 법칙은 삶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이 균등하게 분배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석하는데 요긴하게 쓰입니다. 

    이 법칙은 과도하게 일하는 비생산적인 방식을 배제하고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창조하는 ‘20퍼센트’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파레토의 법칙은 80퍼센트를 창출하는 20%에 초점을 맞추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최대 효과를 거두는 레버리지의 전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