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큰 성공은 통상적인 노력의 범위를 넘어서야만 가능하다. 다른 사람이 하는 평균 수준의 노력을 넘어서야 하는 것이다. 판매원은 경쟁자보다 10배 많은 고객을 만나고, 성공적인 부동산 구입을 위해서는 투자 금액의 10배에 달하는 부동산을 검토해야 한다.
    《그랜트 카돈, ‘10배(X)의 법칙’의 저자》
     

    ‘10배(X)의 법칙’은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하나의 규칙으로 경쟁자보다 10배 더 노력했는가로 집약됩니다. 이는 큰 성공으로 가기 위해 보통사람들의 평균 수준을 훨씬 넘어선 통상의 10배에 달하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아웃라이어’의 저자 말콤 글래드웰의 ‘1만 시간의 법칙’과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