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3일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내빈 단체 사진촬영을 했다.ⓒ충남도
    ▲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23일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갖고 내빈 단체 사진촬영을 했다.ⓒ충남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병우 센터장)가 23일 ‘출범 1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허승욱 충남도정무부지사, 한화 갤러리아 황용득 대표이사 등 국내 주요인사들과 충남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 대표, 지역혁신기관장 등 지역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 1주년을 축하했다.

    본 행사에서는 기념식과 함께 아산시와의 창조경제생태계 구축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및 과학기술분야 멘토링 지원을 위한 대덕과학기술사회적협동조합과의 업무협약, 그리고 보육기업인 ㈜솔레이텍과 ㈜홍진HJC와의 업무협약 등 1주년을 맞이해 지역상생협력 협약식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C-Start up 청년 CEO day와 창의융합콘서트 등 네트워크활동 이외에  △글루가, 웨이, 디오션 등의 체험부스, ㈜솔레이텍 등 보육기업 전시존, 미니채용박람회, 무역존 홍보관 등 전시행사 △6차산업 품평회 △크라우드펀딩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창의융합콘서트, 사은행사, 컨설팅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이병우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충남센터를 거점으로 태양광과 6차산업 등 지역특화 분야 성과 확대와 글로벌 사업화 추진을 통해 우리 청년들이 글로벌을 지향하는 창업을 지원하고 고용존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와 청년들의 취업꿈을 연결하는 넓고 튼튼한 가교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