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남교육청은 30일 한국은행 등과 금융 분야 자유학기제·진로체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충남교육청
    ▲ 충남교육청은 30일 한국은행 등과 금융 분야 자유학기제·진로체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30일 대전 유성구 한국은행 대전충남본부에서 한국은행과 충남대전 경제교육센터, 대전교육청이 함께 참여하는 금융 관련 진로체험 지원을 위한 5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앞으로 도교육청과 한국은행은 화폐전시관 견학 및 현장직업 체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학교로 찾아가는 경제교육 지원, 상호 간 각종 행사 시 편의시설 제공 등 자유학기제 및 진로체험 운영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인수 교육정책국장은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으로 학생들의 현장진로직업체험을 위한 지역사회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이 매우 긴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금융 관련 미래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체험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장래희망은 교육 법률 보건 및 사회복지․예술 영역에 70% 가까운 쏠림현상을 보이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금융 보험 정보통신 영역에 대한 관심은 매우 적은 것으로 나타나 이번 협약의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