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로트 공주’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검지ⓒ충남도
    ▲ ‘트로트 공주’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검지ⓒ충남도
    호남고속철도 KTX 공주역 홍보에 ‘트로트 공주’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검지(본명 전검지)’가 힘을 보탠다.

28일 충남도에 따르면, 코레일 대전충남본부 공주역은 지난 26일 트로트 가수 검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고속철도역이 홍보대사를 위촉하기는 이번이 전국 처음이다.

가수 검지는 지난 2012년 트로트 걸그룹 ‘오로라’ 멤버로 데뷔, 색다른 음색과 탁월한 외모로 대중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실력파 트로트 가수다.

지난해는 ‘딱 한잔만’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 활동을 시작, 맛깔나게 트로트를 소화해내며 사랑을 얻고 있다.

가수 검지는 특히 조만간 신곡과 함께 새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팬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홍보대사 위촉에 따라 가수 검지는 각종 공연과 행사에서 공주역을 알리며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상반기 중 개최 예정인 ‘공주 팝스타 오디션’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하고, 공주역 홍보 로고송 제작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박현정 공주역장은 “공주역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트로트 공주’로 떠오르고 있는 가수 검지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며 “관광 명소로 발돋움하게 될 공주역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 홍보대사 검지를 적극 활용하고, 다양한 홍보 방안도 마련해 추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