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G생활건강이 23일 충북 청주시 오창읍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재단 설립 현판식을 가졌다.ⓒ충북도
    ▲ LG생활건강이 23일 충북 청주시 오창읍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재단 설립 현판식을 가졌다.ⓒ충북도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23일 충북 청주시 오창읍 소재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재단 설립 현판식을 가졌다.

    충북창조경제지원재단은 LG생활건강이 도내 화장품업체에 대한 신기술지원, 판매유통구축, 글로벌 인재육성 등을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 촉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3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다.

    이날 현판식에는 설문식 정무부지사, 이의영 도의원, 이천구 충북창조경제지원재단 이사장(LG생활건강 CTO), 윤준원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재단은 앞으로 △기술개발 및 품질평가 등 신기술지원 △ 공동개발 화장품의 국내외 판매유통 구축 △글로벌 화장품전문가 인재육성 등에 대해 전방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LG생활건강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경제 활성화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중소 화장품업체를 발굴해 신사업을 육성하고 시장 진출도 지원하는 등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

    설문식 정무부지사는 “LG생활건강이 충북창조경제지원재단을 중심으로 충북도내 많은 화장품 중소기업에게 신기술 개발을 지원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천구 이사장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미래를 선도할 중소화장품 전문기업과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며 “향후 충북도를 화장품 연구, 생산, 판매의 핵심 거점 지역으로 만들어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