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안시,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천안시
    ▲ 천안시,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천안시
    천안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강성수)는 농촌의 노동력 고령화와 여성농업인의 증가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농기계 구입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농업기술센터는 임대농기계 대수와 기종을 확대하는 한편 임대료 납부방법 간소화, 이용편의를 위한 운반대행서비스 조건도 완화하기로 했다.

임대 농기계는 각종 작업기와 농용굴삭기, 퇴비살포기 등 40종, 487대를 확보하고 있으며, 목천읍과 성거읍에 임대사업장을 운영하여 임대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들이 원활한 임대를 돕기 위해 농기계임대사업 홍보물 2종 3000부를 제작하여 1월중 농촌지역에 배포하고 영농교육 등 각종 회의·행사를 통해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임대료 납부 시 기존의 지로납부를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를 자체 신용카드결제 단말기를 설치하여 간소화했으며, 임대농기계 운반대행 서비스 지원조건도 65세 이상에서 나이제한을 해제하고 경지면적도 1ha에서 2ha로 확대하여 이용기회와 편리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임대농기계 및 관리장비로 채소이식기 등 9종 22대를 신규 확보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조성준 농기계팀장은 “농기계의 효율적인 이용으로 영농현장의 기계화를 촉진하고 농가의 영농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매년 신기종 및 농가 선호기종 확보로 농업인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천안시,농기계임대사업 활성화 ⓒ천안시
    임대농기계 이용은 관내에 주소를 둔 농업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및 문의는 농기계임대사업장 전화(목천 521-2966, 성거 521-2967)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