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광역시교육은 15일 자율형 공립고 5개교(대전고, 충남고, 대전여고, 대전송촌고, 대전노은고) 및 일반고등학교 38개교 합격자를 발표한다.

    2016학년도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전형은 대전시내 중학교 출신자와 세종시의 금호중학교, 충남 지역의 반포중학교, 복수중학교, 추부중학교 출신 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타지역 중학교 졸업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각 중학교에서는 ‘고입포털시스템’을 통해 자율형 공립고와 일반고 합격자를 확인하고 학생들에게 알리게 된다.

    대전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위해 15일 오후 2시에 학부모 휴대전화 문자서비스를 통해 합격 여부를 안내한다.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도 자율형 공립고와 일반고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학생 및 학부모는 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학교명+생년월일(6자리, 예시: 000108)+성명'으로 합격 여부를 조회할 수 있다.

    한편,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 학교 배정은 오는 29일 15:00에 발표할 예정이며, 배정 대상은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에 지원하여 합격한 학생 중,  희망배정과 평준화배정에 의해 학교가 배정된다.

    자율형 공립고 및 일반고 불합격자의 경우, 특성화고등학교 중 추가 모집을 실시하는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에 지원할 수 있다. 추가 원서 접수기간은  2월 15일부터 16일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