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인’ 시스템 가능…‘경찰 민원포털’ 서비스 연계 확대시행
  • 충북지방경찰청(청장 김정훈)은 ‘착한 운전 마일리지’신청을 인터넷 교통범칙금·과태료 조회 납부시스템인 ‘이파인’(efine.go.kr)에서 가능하던 시스템을 ‘경찰 민원포털’(minwon.police.go.kr)에서도 신청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efine 민원처리와 연계되는 주요 교통민원 서비스는 민원인의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는 주요 교통민원사항으로 운전면허 관련 조회,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납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등 민원인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된 것이다.
    교통민원 서비스 이용 방법은 온라인 포털 검색창에서 ‘경찰민원포털’검색(minwon.police.go.kr) 회원가입 없이 간단한 본인 인증만 거치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각종 경찰 민원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충북지방경찰청은 1년 동안 무사고 ․ 무위반을 약속한 운전자에게 특혜점수 10점을 부여해 추후 교통 위반으로 벌점을 받게 되면 특혜점수만큼 벌점이 깎이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등 국민에게 유익한 교통관련 민원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기로 했다.
        
    아울러 각종 실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교통민원을 온라인에서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고 민원처리 시 발생되는 각종 번거러운 민원절차를 간소화 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