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제천디지털전자고 ‘학부모 초청 자녀 진로 설명회’ 행사

자녀들 진로직업 선택과 미래 직업 설계에 대한 비전 제시

입력 2015-12-26 11:45

고졸 취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 고취

▲ 학부모 초청, 자녀 진로 설명회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제천디지털고

충북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교장 박기주)는 24일 제천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학부모 초청 자녀 진로 설명회’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학부모들에게 특성화고 취지에 맞는 진로직업 선택과 자녀들의 미래 직업 설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특성화고 학부모를 위한 진로지도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듣고 중기청 특성화고 사업 홍보 및 취업진로지도 연수, 담임교사와 학부모의 진로간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전문가 초청 특강에서는 특성화고 교육의 정체성과 조기 입직의 장점,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선 취업 후 진학제도, 일 학습듀얼시스템 등의 안내를 통해 고졸 취업에 대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박기주 제천디지털전자고등학교 교장은 “학업 성적보다는 취업 희망·적성·특기·진로 목표 등에 의해 진로지도를 하고 있다”며 “맞춤형 직업교육과 취업기회, 경력개발 기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학교는 2014년부터 5년 동안 전기·전자제품 부품 조립분야의 명품 기능인재 육성을 위한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됐다.

인력양성 사업 선정으로 병역특례를 받을 수 있는 ‘산학취업맞춤반’ 운영과 1교사 1전공 동아리 운영, 1팀 1기업 프로젝트, 중소기업해외연수, 학부모 진로 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

뉴데일리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