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선율로 출신지 대전 음악전도사 ‘자처’
  •    

    세계적 플루티스트 최나경씨가 아름다운 선율로 대전을 홍보하게 됐다.

    대전시는 7일 10시 오전 중회의실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및 관련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 홍보대사 위촉식을 갖고‘플루티스트 최나경’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플루티스트 최나경씨는 앞으로 2년 동안 대전시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대전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 자긍심 함양을 위한 국내·외 홍보활동은 물론  각종 축제․행사 등에 참여해 대전을 알리게 된다.

    이날 위촉식에서 최나경씨는 “출신지역인 대전시의 공식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어느 곳을 가든 대한민국 대전을 알리고 홍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세계적 명성을 가진 플루티스트 최나경 씨는 대전시민의 영광이자 자부심”이라며“대전시를 공식 대표하는 최나경 씨와 함께 첨단과학도시와 문화․예술이 융합하는 고품격의 대전시를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대전광역시 홍보대사 조례를 제정하는 등 홍보대사를 통한 효율적인 시정홍보를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 홍보대사 최나경 씨는 대전 출신의 세계적인 플루티스트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협연자 콩쿠르 우승 등 각종 음악대회에서 우승했고 113년 전통의 비엔나 심포니에 입단한 첫 한국인이자 여성수석 연주자로 활약한 바 있으며 현재는 솔리스트로서 세계적 명망을 떨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