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총선前 추진 약속…구체적 ‘로드맵’ 제시 “촉구”
  • ▲ 서울~세종 고속도로 노선도. 자료 건교부 ⓒ뉴데일리
    ▲ 서울~세종 고속도로 노선도. 자료 건교부 ⓒ뉴데일리

    균형발전지역분권충북본부는 3일 새해 정부예산에 중부고속도로 확장예산이 한 푼도 반영되지 않은 것은 박근혜 정부의 잇따른 충북 홀대와 무시라고 반발했다.

    충북본부는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중부고속도로 확장예산을 전액 삭감한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박근혜 정부에게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충북본부는 “정부가 강력히 반대하지 않았다면 적어도 해당 상임위원회가 요구한 100억원은 예결위를 거쳐 국회를 통과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충북본부는 화살을 지역 정치권으로 돌려 “중부고속도로 확장예산을 단 한 푼도 반영하지 못한 책임을 깊이 통감해야한다”고 꼬집었다.

    특히 충북본부는 “내년도 총선을 겨냥한 박근혜 정부의 영남권에 대한 예산폭탄 투하에 비해 얼마나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충북의 몫을 지키고 찾아왔는지 반성해야한다”며 “또한 여야 국회의원들은 자신의 지역구보다 충북의 현안해결에 꼭 필요한 예산확보를 위해 얼마나 공조.협력을 하였는지 깊이 돌아봐야 할 것”이라고 쏴붙였다.

    충북도도 비난의 화살을 피하지 못했다.

    지역 현안 해결과 공동대응을 위한 민·관·정 협의체가 구성돼 있음에도 충북도가 이를 제대로 가동하지 않아 충북도민들의 역량을 최대한 결집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충북본부는 다시 정부를 정조준해 “충북에 대한 홀대와 무시로 일관하고 있다는 비판과 책임에서 벗어나려면, 적어도 내년 총선 전까지 중부고속도로 확장을 신속히 추진하겠다는 공식적인 확답 및 약속과 함께 구체적인 추진 로드맵을 제시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충북본부는 그러면서 “특정지역에는 예산폭탄을 투하하는 등 온갖 특혜를 주는 반면에 충북을 홀대와 무시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각종 선거에서 합법적인 방법을 동원해 강력히 응징하기 위한 방안을 적극 강구해 나가겠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