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될 것이 없다는 식으로 버티고 있다" 비난
  • 새누리당 충북도당은 2일 ‘노영민 의원 갑질’이란 성명을 통해 노 의원의 시집 출판기념회와 관련해 여야 할 것 없이 비난의 목소리가 봇물 터지듯 나오고 있고 여론도 따가운 시선을 보내고 있다고 밝혔다.

    충북도당은 “그러나 정작 현행법 위반의혹과 도의적 책임에 대해 정확한 해명과 명확한 사죄를 해야 하는 노 의원 자신은 ‘문제될게 없다’는 식으로 버티고 있다”고 비난했다.

    도당은 그러면서 “5년 전 자신의 아들이 국회부의장실에 특혜 채용됐다는 의혹에도 같은 방법으로 버티기를 하더니 아주 이런 갑질에는 이골이 난 모양새”라 꼬집었다.

    충북도당은 “어떻게든 비난을 면해보고자 새민련 당무감사원에 자진감사를 받기 전에 현행법에 저촉되는 것은 없는지 사법당국의 조사를 먼저 받는 것이 순서가 아닌가 싶다”면서 “노 의원은 지역구 3선 중진의원이자, 국회 상임위원장이며 야당 대표의 핵심실세로 정평이 나있는 인물로 누구보다 도덕적으로 깨끗하고 평소 언행에 주의해야할 책무가 있는 위치에 있는 인사”라고 지적했다.

    도당은 “더구나 노 의원은 그들이 그토록 사회적 약자를 보호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여 오던 ‘乙지로위원회’ 소속이다. 그런 인사가 이런 의혹의 중심에 서고도 아무런 책임감 없이 ‘나는 떳떳하다’는 식으로 일관한다는 것은 지역구민 뿐만 아니라 국민을 우롱하는 후안무치한 행태”라고 밝혔다.

    충북도당은 “노 의원은 이번 사태에 결자해지의 자세로 임해야 할 것이며, 끝까지 궤변으로 일관해 국민을 우롱한다면 엄중한 심판에 직면할 것”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