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 박성인 감독 ‘은희’ 영화제 대상 수상
  •    

    ○ 글로벌 시대 영상산업을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영상축제인‘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영화제(집행위원장 성낙원)’가 22일(일) 오후 2시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에서 개최된 폐막식을 끝으로 5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 전문가 심사 등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 173편을 한남대학교와 대전프랑스문화원에서 상영하였으며, 온라인 상영관으로 3만 5천여 명이 관람하는 등 총 관객 4만여 명으로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 영화제 기간 동안 상영된 본선 진출 작품 중 가족의 갈등과 사랑을 따뜻한  시선으로 표현한 동의대학교 박성인 감독의󰡐은희󰡑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대전광역시장상에 박준서 감독(경기고양초)의󰡐어쩌라GO 100󰡑가 선정되는 등 68명의 미래 영상꿈나무가 수상하였다.

    ○ 덕과 재능을 겸비한 청소년영화인 양성을 슬로건으로 삼고 15년째 진행되고 있는 영화제는, 영상을 통해 학교 폭력, 왕따, 자살 등 청소년 문제를   예방 및 치유하는데 노력해 왔다.

    ○ 특히, 올해는 본선진출상영 이외에도 시설아동, 다문화가족 청소년 등을 초청하여 영화를 관람하는 ‘사랑나누기 영화산책’, 청소년의 고민을 다섯 가지 주제로 나누어 고민해결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는 ‘청소년을 위한 힐링 시네마‘ 등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영화제를 찾은 청소년 관객들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

    ○ 한편, 수상작은 이번 달까지 홈페이지(www.dima.or.kr)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우수작품은 지역순회 상영회를 통해 학교, 단체 등을 찾아간다. 우수작품을 상영하고 싶은 학교 및 단체에서는 (사)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으로 문의하면 된다.(☏042-254-4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