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옛충남도청 ~ 대전역’구간…구름인파 대성황
  •    

  • 대전시는 21일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를 원도심인 옛 충남도청에서 대전역까지 중앙로에서 25만여 명의 대전시민 등 구름인파가 걷고, 보고, 즐기며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여 걷는 즐거움과 행복한 토요일을 시민에게 제공했다.

    이날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1구간(옛 충남도청 ~ 중앙로네거리) 문화·축제의 거리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관내 의료기관(충남대 병원 등 7개 병원)이 참여하여 시민의 건강 관련 무료진료, 건강이벤트, 0·× 퀴즈대회, 동부교육지원청의 자유학기제 활동 소개 및 진로체험, 수학체험, 과학체험 등 청소년들을 위한 홍보와 체험행사, 생활체육회 무료 체력측정, 소방본부 심폐소생술 및 소방체험, NGO단체(녹색소비자연대, 녹색구매센터, 창조경제센터, 스텝스, 굿네이버스)의 체험 및 홍보 등이 개최됐다.

    2구간(중앙로네거리 ~ 목척교) 젊음의 거리에서는 권선택 시장, 먼저가슈 교통문화운동 시민모임회장(황인규), 대전시 교통건설분야 3대 명예시장(박은미)과 중·고교생, 시민모임 회원 200여 명이 어우러져 양보와 배려의 교통문화운동 먼저 가슈를 주제로 플래시 몹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대전예고 학생들의 발레, 전통무용, 현대무용 등 재능을 마음껏 뽐내어 시민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으며, 이색자전거, 버블슈트, 만화자동차 캐릭터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됐다.

    3구간(목척교 ~ 대전역) 만남의 거리에서는 대전시 어머니연합회, 사회경제적기업, 여성·지역 자활센터 등 아트프리마켓을 개최, 특색 있는 수공예품을 전시·판매하여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현장에서 시민노래자랑도 예선을 열어 구경 온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박월훈 대전시 도시재생본부장은 “올 들어 세번 개최된‘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는 대전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 잡았으며 향후 더욱 발전시켜 우리나라의 대표문화를 창출하는 행사로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마지막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는 다음달 24일 오후 3∼ 11시까지 크리스마스이브에 올해 들어 처음으로 야간 축제로 개최할 계획이며 각 점포 앞에 연말연시를 맞아 그동안 침체되어 어두워진 원도심을 환하게 밝힐 희망의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할 계획이다.

    또 옛 충남도청 앞 무대에서는 대전시향의 연주회가 열리고 대전역 무대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노래자랑, 가수공연 등이 펼쳐지고며 소규모 공연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2016년에는 1월과 2월은 혹한기로 두 달은 쉬고 봄을 맞이하는 3월에 시민의 품으로 다시 돌아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