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관성·신뢰성 전혀 없다"
  • ▲ 옛중앙초등학교. ⓒ뉴데일리
    ▲ 옛중앙초등학교. ⓒ뉴데일리

    충북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위원장 임회무)는 17일 충북도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충북발전연구원이 발표한 옛 중앙초 활용방안 용역결과가 도마 위에 올랐다.

    행정문화위원들은 “이번 용역결과 발표는 객관성과 신뢰성이 전혀 없다”며 관련자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을 촉구하고 나섰다.
     
    임회무 위원장(괴산·새누리당)은 “설문지에 없는 항목을 마치 도민 의견처럼 공청회 자료를 왜곡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납득하기 어려운 용역 결과를 발표한 것에 대한 관련자의 책임소재를 분명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엄재창 위원(단양·새누리당)은 “중앙초 활용방안 용역 관련 설문조사 결과 16.7%뿐인 리모델링을 찬성으로 부각시키고 공청회 당일 리모델링과 관련한 2장의 추가 자료를 배포한 배경에는 어떤 의도가 숨어 있는 것이 아니냐”며 추궁했다.

    엄 의원은 이어 “이러한 사태는 용역을 의뢰한 충북도의 입김이 작용한 것으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질타했다.
     
    최광옥 의원(청주4·새누리당)은 “충북발전연구원이 공청회 당일 자료를 추가 배포하는 것은 행정절차상 중대한 하자가 있는 것이다. 잘못된 것에 대해서는 관련자의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조운희 도행정국장은 이와 관련해 “사실 관계를 확인 후 문제점이 드러나면 관련자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