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제품 ‘잠와 노코골 자석수면안대’

[중기상품] 코골이 완화·숙면촉진한다

김정원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5.11.19 06:36:58

 

  

 

 

(주)제이유에이치가 코골이 완화와 숙면촉진을 위한 용도로 ‘잠와 노코골 자석수면안대’를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상품은 대한민국 특허등록 제10-1437332호(코골이 방지 자석수면안대)에 근거해 의료용 자석, 친환경 항균 한지섬유와 평판이어폰을 사용하여 자석요법과 음악요법을 적용한 기능성 수면안대다.

이 자석수면안대는 외부의 빛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외부소음도 상쇄할 뿐만 아니라 자석요법과 음악요법이 동시에 적용되어 코골이완화, 숙면촉진, 긴장완화, 스트레스와 눈 피로 해소, 집중력강화, 수면학습 등의 효과가 있다.

또 이 상품은 지난 4월 28일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2015년도 HIT500 제품으로 선정됐고, 무료체험자를 대상으로 ‘4주 체험 후 수면진단’을 조사해 제품 성능평가를 했다.

수면진단 조사결과에 따르면, 체험자의 86%가 코골이 완화의 효과를 얻었고, 75%가 잠드는데 걸리는 시간이 단축됐다고 응답했다. 또 83%가 숙면효과를 얻었고, 75%가 낮 동안 졸리거나 피곤이 줄어들었다고 응답했다.

이 조사를 주관한 진경수 제이유에이치 대표(공학박사)는 “4주 체험기간 중에 체험자들이 자석수면안대의 적응 기간이 약 2~3주 걸렸다는 점을 고려할 때, 약 1~2주 동안에 얻어진 결과로는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4주 동안 자석수면안대 미착용 일수가 많을수록 효과가 떨어졌다”며 “8주 이상 꾸준히 사용한다면 코골이 완화, 숙면촉진, 피로회복과 낮 졸림 등이 이번 조사결과보다는 상당히 더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

요즘 사회에서 치열한 삶의 경쟁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몸부림은 눈에 보이지 않는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있다.

ⓒ뉴데일리

 

또한 비만으로 인해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불면증을 유발하고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은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고 있다.

이러한 현대사회에서 수면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잠와 노코골 자석수면안대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임이 분명하다.

설문조사 결과에서도 나타났듯이 이 상품은 사용자의 숙면을 도와 신체리듬을 개선시켜주고 피로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어, 우리의 건강유지 및 관리에 매우 유용한 건강용품이 될 것이다.

이 상품은 현재 열린 장터와 행복한 백화점, 한중훼리면세점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