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 파워블로거들이 관람하게 될 첫가락 페스티벌 전시작품. 사진제공 청주시. ⓒ뉴데일리
    ▲ 전국 파워블로거들이 관람하게 될 첫가락 페스티벌 전시작품. 사진제공 청주시. ⓒ뉴데일리

    충북 청주시는 11~12일 전국의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실시한다.

    통합 출범으로 위상이 한층 높아진 청주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팸투어는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다.

    11일 청주를 방문한 여행 작가 등 파워블로거 20명은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펼쳐진 ‘젓가락 페스티벌’ 경연대회 및 특별전을 관람하며 생동감 있는 현장을 스케치했다.

    일정에 참여한 한 블로거는 “우리생활과 밀접한 젓가락을 소재로 경연, 전시, 시연·체험행사를 개최한 청주시의 특별한 시도가 참신하다”며 “청주는 문화를 집고, 세상을 담아낼 만큼 성장 가능성도 커 보인다”고 소감을 전했다.

    젓가락 페스티벌 취재 후 수암골과 운보의 집을 스케치한 팸투어단은 미원면 어암리에서 팜스테이를 한다. 이어 둘째 날은 청원생명브랜드 농가를 비롯해 성안길, 용두사지 철당간, 육거리시장 등 청주를 전국에 홍보할 만한 곳을 방문해 스케치한다.

    불로거들은 일정을 마친 뒤 취재결과를 개인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전국으로 전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주시는 지난 1차 팸투어에서 공예비엔날레를 비롯해 상당산성, 서문시장 삼겹살거리 등 시 홍보내용을 파워블로거를 통해 모두 132건 포스팅 했다. 이 당시 29만여 페이지뷰를 비롯해 1691건의 댓글, 3143건의 추천 공감을 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