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보복대책특위, 사정당국 수사에 맞불… "盧일가 특활비 상납 밝혀라"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가 검찰 특수활동비 법무부 상납 의혹과 관련해 국정원·청와대·검찰 등 특수활동비 전반에 대한 특검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정 당국이 보수 정권을 겨냥한 적폐청산 수사를 가속화하고 있는 것에 맞불을 놓은 것이다. 

    김성태 위원장은 21일 국회에서 열린 긴급회의에서 "정부 출범 6개월만에 대한민국은 무소불위의 검찰 공화국으로 전락했다"며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뇌물로 규정해 남재준·이병기 전직 국정원장들을 싹쓸이하듯 줄줄이 구속한 검찰이 정작 자신들의 특활비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김성태 위원장은 "청와대에 상납 됐다는 국정원 특활비 40억이 뇌물이었다면, 법무부에 상납 된 검찰의 특활비 105억은 무엇이냐"며 "인사권을 가진 법무부에 대한 검찰의 상납이자 뇌물"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검찰이 권력에 굴종한 것이 아니라면 노무현 정권의 특수활동비 유용 의혹에 대해서도 명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했다. 이어 "노무현 청와대의 남북정상회담 사례금 의혹과, 권양숙 여사에게 흘러간 청와대 특활비 3억원 의혹에 대해서도 똑같은 잣대로 평가해야 한다"고 했다.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김성태 위원장.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 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김성태 위원장.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또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의 13억의 환치기 사건, 전직 대통령의 부인과 딸이 불법적인 환치기 수법을 동원해서 해외 부동산을 구입한 노무현 정권판 최순실 모녀사건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에 켜켜이 쌓인 적폐를 대통령이 온전히 청산하고자 한다면 원조적폐라 할 수 있는 노무현 정권 특활비에 대해서도 당장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라"며 "노무현 정권 2인자이자 그림자였던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고해성사하길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이날 검찰이 노무현 일가 640만 달러 수수 의혹, 검찰 특활비 법무부 상납 의혹 등에 대해 조사하지 않으면 특수직무유기 조항에 따른 고발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국가 특수활동비 전반에 대해 특검을 도입하고, 원조적폐 신고센터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특위 위원인 주광덕 의원은 "이제 대검찰청 캐비닛을 열어야 할 때가 왔다"며 "적폐청산 수사에 대한 진정성과 공정성을 국민 앞에 호소하기 위해서라도 대검 캐비닛을 열어 모든 의혹과 실체를 규명하는 데 대통령이 솔선수범해주길 강력히 촉구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