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대법원 판결 후 기자실 방문해 짧은 유감 표명
  • 권선택 대전시장이 14일 대법원 판결로 직위를 상실한 후 기자실을 방문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김종혁 기자
    ▲ 권선택 대전시장이 14일 대법원 판결로 직위를 상실한 후 기자실을 방문해 소감을 밝히고 있다.ⓒ김종혁 기자

    권선택 대전시장이 14일 대법원의 최종 판결로 직위를 잃고 “정치활동의 잣대 바람직하지 않다”며 불쾌한 심경을 털어놨다.

    권 시장은 이날 기자실을 방문해 “대승적 결과에 승복한다”면서도 “다만 일상적인 정치활동을 정치자금법의 잣대로 재는 것은 대한민국 정치발전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번이 최종심이다. 그동안 재판으로 인해 시민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하다”며 “재판에도 불구하고 시정이 잘될 수 있도록 묵묵히 지켜준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향후 입장과 진로를 따로 밝히는 자리가 있을 것”이라고 짧은 소회를 마감했다.

    앞서 대전시청 관계자는 불편한 분위기를 감안해 별도의 질문은 삼가해 주길 당부했으며 권 시장은 브리핑실에 가득찬 기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기자실을 떠났다.

    권 시장은 이날 대법원으로부터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에 대한 상고가 기각되며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의 파기환송심 원심이 확정돼 직위를 상실했다.

    한편 대전시는 이재관 행정부시장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됐으며 이 행정부시장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새로운 시장이 당선될 때까지 시정을 이끌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