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남주가 2012년 '넝쿨째 굴러온 당신' 이후 6년 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김남주는 JTBC 드라마 '미스티'(가제, 극본 제인, 연출 모완일)에서 지진희와 부부로 호흡을 호흡, 격정 미스터리 멜로를 펼친다.

    작품은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대한민국 최고의 앵커와 그녀의 변호인이 된 남편, 그들이 믿었던 사랑의 민낯을 보여주는 격정 미스터리 멜로.

    김남주는 5년 연속 '올해의 언론인상'을 독식해 온 신뢰도 1위의 앵커 '고혜란' 역을 맡았다.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후배들에게 메인 뉴스의 앵커 자리를 뺏기지 않기 위해 갖은 수고를 아끼지 않던 고혜란은 어느 날 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로 소환된다. 

    김남주는 "언제나 좋은 작품으로 인사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했다. 그런데 '미스티'의 대본을 읽자마자 운명 같은 이끌림이 왔다. 이런 작품이라면 내 40대의 마지막 열정을 모두 쏟아내도 충분할 것 같았다"라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지진희는 고혜란의 남편이자 검사 출신 국선 변호사 강태욱으로 분한다. 소신 있는 법조인으로 명분뿐인 결혼생활을 유지하던 태욱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된 아내 혜란의 변호를 맡으며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지진희는 "인물들 간의 얽히고설킨 관계가 흥미로웠고 대본을 읽을수록 강태욱의 삶에 빠져들었다"며 "혜란에 대한 애정, 미움, 원망 등이 복합적으로 섞인 사랑의 감정을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스티'는 드라마 스페셜-시리우스', '뷰티풀 마인드'를 연출한 모완일 PD의 JTBC 첫 작품으로 제인 작가가 집필을 , 강은경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한다. 내달 촬영에 돌입, 반 사전제작에 나서며 내년 1월 방송 예정이다.

    [사진=더퀸AMC, HB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