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범행동기·살해방법 등 조사…20일 ‘구속영장’ 신청 방침
  • ⓒ청주 흥덕경찰서
    ▲ ⓒ청주 흥덕경찰서

    충북 청주시 옥산면의 한 하천 둑에서 꽃다운 20대 여성이 알몸으로 살해된 채 지난 19일 발견돼 범행동기를 놓고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경찰은 평소 알고 지내던 A씨(22)를 폭행해 살해한 혐의로 30대 용의자 B씨(32)를 긴급 체포했다고 20일 밝혔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강력팀을 동원해 주변 폐쇄회로(CCTV) 분석과 유족 진술, 통화내용 조회 등을 통해 숨진 A씨와 잘 알고 지내던 B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특정한 뒤 추적 끝에 20일 새벽 1시 10분쯤 강원도 속초에서 B씨를 붙잡았다.

    경찰은 B씨를 상대로 상세한 범행 동기와 살해 방법 등을 조사하고 있으며 빠르면 이날 중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에 따르면 B씨는 지난 18일쯤 청주시 흥덕구 옥산면 장남천 둑 인근 밭에서 A씨를 폭행해 숨지게 한 뒤 나체 상태로 밭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지난 19일 아침 6시 40분쯤 마을주민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A씨는 발견 당시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나체 상태로 들깨 밭에 옆으로 비스듬히 누워 있었으며 머리에는 맞은 것으로 보이는 심한 상처가 나있었다.

    들깨 밭과 농로 곳곳에서는 이 여성의 것으로 보이는 핏자국이 발견됐으며 도로에 남겨진 혈흔을 모래로 지우려고 한 흔적도 그대로 남아 있었다.

    또한 주변에는 숨진 A씨가 입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원피스와 속옷 등 옷가지가 발견됐으나 휴대전화와 지갑 등 신분 확인이 가능한 소지품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문 감식 등을 통해 A씨의 신원을 확인했으며 A씨의 주거지는 청주가 아닌 다른 지역으로 돼있었고 일정한 직업 없이 가족과 떨어져 청주에서 혼자 살았던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경찰은 숨진 A씨의 얼굴이 열상과 피멍 등 함몰될 정도로 심하게 훼손된 점을 들어 타살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를 벌여왔다.

    경찰은 A씨의 자세한 사망원인을 밝히기 위해 이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