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을, 전 정권 정책 바꾸는 정부에 "국민 갈등 증폭 시켜" 지적
  • 권오을 바른정당 최고위원. ⓒ뉴시스
    ▲ 권오을 바른정당 최고위원. ⓒ뉴시스
    바른정당이 '박정희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 기념우표' 발행 철회와 관련해 "탄핵과 정권 교체라는 정치적 사유에 따른 결정"이라고 비판하면서 발행을 촉구했다. 지난달 12일 우정사업본부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을 기해 우표 및 시트와 기념우표첩 발행을 결정하면서 박 전 대통령 우표가 제외된 점을 지적한 것이다. 
    권오을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10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대통령의 우표 발행 취소가) 실체적 위법성이나 절차적 위법성이라는 지적을 떠나 정치적 결정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박정희 전 대통령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으로 명성에 빛이 바랬지만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대한 업적과 성과, 평가가 끝난 그 시대의 역사는 부인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권 최고위원은 탄신 기념우표로 발행된 ▲이승만 대통령 ▲슈바이처 박사 ▲괴테 ▲윤봉길 의사 ▲이중섭 화가 ▲이회영 선생 ▲처칠 수상 ▲케네디 대통령 ▲레이건 대통령 등의 사례를 들면서 "국가 기관이 전 정권에서 결정한 국가 시책을 정권 교체와 정치적 환경 변화에 따라 변경 한다면 국가의 영속성과 정책의 일관성을 심히 훼손해 국익 손상과 국민의 갈등을 증폭시킬 뿐"이라고 비판했다.
    바른정당은 특히 이번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 전지 배경엔 국민들이 대형 태극기를 들고 있는 모습을 넣어 국민통합을 이루겠다는 국정기조를 상징하고 있는 만큼 갈등을 조성해선 안된다는 입장이다
    박 전 대통령 우표는 지난 2015년 12월8일 우정사업본부의 2017년도 기념우표 발행신청 공고에 따라 지난 해 4월 8일 구미시 생가보존회가 신청하고 같은 해 5월 23일 우정사업본부 우표발행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쳤으며 올해 총 20여건의 기념우표 중 하나로 선정 통보돼 오는 9월 발행될 예정이었다. 우정사업본부는 일부 시민단체의 반대 여론 이유로 발행 재심의를 결정하고 지난 7월 12일 재심의를 통해 발행 결정을 철회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