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두환 회고록' 1권 출판·배포 금지 처분 관련해서는 "이번 주 이의신청할 것"
  • ⓒ영화 '택시운전사' 홍보 포스터.
    ▲ ⓒ영화 '택시운전사' 홍보 포스터.



    전두환 전(前) 대통령 측이 최근 개봉한 영화 '택시운전사'에 대해 법적 대응을 검토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문제가 된 부분은 해당 영화 속에서 계엄군이 광주 시민들을 겨냥해 사격을 가하는 장면이다.

    전두환 전 대통령 측근인 민정기 전 청와대 비서관은 7일 SBS '주영진의 뉴스브리핑'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그런 부분은 완전히 날조된 것"이라며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다만 그는 "아직 영화를 보지 못해 미리 서둘러서 법적 대응을 언급할 시기는 아닌 것 같다"고 덧붙였다.

    민정기 전 비서관은 또 검찰 수사와 법원 재판에서도 집단발포나 발포 명령이 없었다는 사실은 이미 밝혀졌다고 언급하며, 당시 계엄군들이 공격을 받아 몇 명이 희생되자 자위권 차원에서 사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발언은 최근 출판·배포 금지 가처분이 내려져 논란이 되고 있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회고록 1권의 내용과 일치한다.

    4월 발간된 3권 분량의 회고록 제1권 중 "5.18은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 "광주시민(민간인)에 대한 학살은 없었다", "발포 명령도 없었다"는 문구를 두고 현재 갑론을박이 한창이다.

    민정기 전 비서관은 전두환 회고록 판매배포금지 처분과 관련해 "전직 대통령 회고록을 판매금지하는 나라가 어딨냐"고 강력히 반발하며 이번 주 안에 이의를 신청한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