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정부 '사드 배치 반대 제스처'는 중·러 불만 누그러뜨리려는 기만극 아닌가" 비난도
  •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THAAD)’ 발사대 4기 임시 추가 배치 결정을 두고 발작적 망동이라며 비난의 화살을 퍼부었다. 사진은 지난 28일 대륙간 탄도미사일급 '화성-14형' 미사일 2차 시험발사 현장을 찾은 김정은의 모습.ⓒ北선전매체 보도영상 화면캡쳐
    ▲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THAAD)’ 발사대 4기 임시 추가 배치 결정을 두고 발작적 망동이라며 비난의 화살을 퍼부었다. 사진은 지난 28일 대륙간 탄도미사일급 '화성-14형' 미사일 2차 시험발사 현장을 찾은 김정은의 모습.ⓒ北선전매체 보도영상 화면캡쳐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의 ‘사드(THAAD)’ 발사대 4기 임시배치 결정에 대해 “발작적인 망동”이라며 비난을 퍼부었다.

    북한의 대외선전단체인 ‘조선평화옹호전국민위원회(이하 北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은 지난 29일 담화를 통해 “우리의 대륙간 탄도로켓 ‘화성-14형’ 2차 시험발사가 진행되자마자 한밤중에 긴급 안전보장회의라는 것을 소집하고 사드 발사대의 추가배치를 지시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은 “한때 사드배치의 재검토를 떠들며 마치 큰일이라도 칠 것처럼 놀아대던 남조선 당국자가 미국 행각 시 상전으로부터 단단히 침을 맞고 사드배치 강행으로 돌아섰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비난했다.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은 “청와대가 최근 발견한 박근혜 집권 시기 문건 가운데 사드배치 내막이 담긴 문건들은 민감한 외교·안보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는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다”면서 “이는 남조선 당국이 박근혜 패당의 사드배치 범죄를 덮어버리고 미국의 지령에 따라 사드배치를 계속 추진하려 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재차 주장했다.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은 “(문재인 대통령이) 사드배치를 기정사실화하고 있는 것은 남조선 인민들에 대한 용납 못할 우롱이고 전면도전”이라면서 “남조선 집권자들이 지난 시기 사드배치 문제를 놓고 미국과 할 말은 할 것처럼 놀아댄 것은 결국 남조선 민심은 물론, 중국과 러시아의 불만을 누그러뜨리려는 서푼짜리 기만극”이라고 비난했다.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은 “남조선은 주변나라들로부터 경제보복 정도가 아니라 불벼락을 맞아도 할 말이 없게 됐다”면서 “또한 제 집안에 재앙단지를 불법적으로 들여다 놓은 미국에 대해서는 항변 한마디 못하는 남조선 당국이 중국에 사드보복을 철회해달라고 애걸하는가 하면 주변국들에 ‘주권행사’니 뭐니 하고 변명을 해대는 것이야말로 꼴불견”이라고 조롱했다.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은 “사드배치가 남조선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대국들을 견제하고 군사적 패권을 장악하기 위한 미국의 전략적 목적에 따른 것”이라면서 “(남조선 당국이) 친미 굴종의 길로 계속 나간다면 박근혜 역적패당과 같은 비참한 파멸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9일 북한이 ICBM급 ‘화성-14형’의 2차 시험발사를 실시한 것에 대응, 사드 발사대 잔여 4기를 임시 추가 배치하라고 지시했다.

    이번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 일방적인 비난은 국내 사드배치 논란을 겨냥, ‘남남갈등’ 유발을 노린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 정부는 북한의 일방적 비난 공세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남북 간 대화 재개를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입장이다.

    통일부 당국자는 30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이번 조선평화옹호위 대변인 담화는)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면서 “북한은 선전매체를 통해 일년 내내 비슷한 논조의 주장을 펼쳐왔다”고 말했다.

    통일부 당국자는 “남북 사이 대화 단절은 바람직 하지 않다”면서 “북한은 대화채널을 열고 한국 정부의 대화 제의에 호응해오기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