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통해 우려 제기 "노조 이용해 주사파 정권 전위부대 만들려 해"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1일 논란이 일고 있는 MBC 특별근로감독 사태에 대해 "노조를 이용해 주사파 운동권 정권의 전위부대로 만들려는 것은 무리한 시도"라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신문 장악하고 종편 장악하고 포털 장악하고 SNS까지 장악한 정권"으로 문재인 정부를 겨냥하고, "마지막 남은 공영방송인 MBC 장악을 위해 온갖 수단을 다 동원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앞서 고용노동부는 MBC에 대해 지난달 29일부터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했다. MBC가 노조 조합원을 상대로 인사조치 등 탄압을 했다는 게 노동부 측의 입장이다. 

    노동부는 감독관 9명을 투입한 대대적인 조사를 진행했고, 조사기간도 14일까지 당초 계획보다 4일 더 연장키로 했다.

    MBC 측은 "감독을 넘어선 사찰"이라며 "정치권력의 의도에 맞춘 표적조사"라고 반발하고 있다.

  • 이에 대해 홍 대표는 "5년밖에 안되는 정권이 영구집권할 것처럼 한국사회 전반을 통제하려고 덤비는 것은 자칫 부메랑이 될 수 있다"며 "세상은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다"고 했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방송사를 대상으로 특별근로감독을 실시하는 자체만으로도 초유의 사태이자 매우 의도적인 언론 탄압"이라며 "샅샅이 조사해 놓고, 별다른 혐의를 찾지 못하니 일단 기간부터 연장하고 보자는 식"이라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또 언론노조 KBS본부가 제기한 고대영 사장의 퇴진 요구에도 우려를 표했다.

    KBS 노조 측은 노무현 정부 당시 통일원 장관을 지낸 한완상 부총리의 라디오 녹음 스케줄을 사측이 정치적 이유로 취소했다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은 "한 전 부총리의 회고록은 촛불집회를 혁명으로 찬양하는 등 객관적인 시각에서 벗어나 있다"며 "오히려 담당국장의 취소판단은 방송의 공정성을 지킨 적절한 조치"라고 평가했다.

    이어 "그런데 어떠한 외압이 있었는지 하루 만에 해당 라디오국장은 보직해임 됐다"며 "KBS가 이미 현 정권의 전유물이 되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밖에 이해되지 않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