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원의 1분경영노트] 파레토의 법칙

김정원 기자 프로필 보기 | 최종편집 2017.06.14 07:23:47
  • 메일
  • 프린트
  • 작게
  • 크게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구글플러스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 네이버블로그 공유

고객의 20퍼센트가 수익의 80퍼센트를 창출한다.
고객 불만의 80퍼센트가 고객의 20퍼센트에서 발생한다.
가치의 80퍼센트가 노력의 20퍼센트에 의해 달성된다.
버그의 20퍼센트가 고장의 80퍼센트의 원인이 된다.
부의 80퍼센트가 20퍼센트의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다.
노동자들의 20퍼센트가 노동의 80퍼센트를 생산한다.

《파레토의 법칙 적용사례》

부(富)의 불평등한 분배를 나타내는 ‘80대 20’으로 유명한 파레토의 법칙은 삶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이 균등하게 분배되지 않는다는 것을 분석하는데 요긴하게 쓰입니다. 

이 법칙은 과도하게 일하는 비생산적인 방식을 배제하고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창조하는 ‘20퍼센트’에 초점을 맞춘 것입니다. 파레토의 법칙은 80퍼센트를 창출하는 20%에 초점을 맞추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최대 효과를 거두는 레버리지의 전략입니다.

    관련 키워드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청소년에 유해한 댓글 과 광고/반복게재 된 댓글은 작성을 금지합니다. 위반된 게시물은 통보없이 삭제됩니다.
주간 핫 클릭
정치
사회
연예
글로벌
북한
주소 : (100-120)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5가 120 단암빌딩 3층 뉴데일리(주) | 등록번호: 서울 아00115 | 등록일: 2005년 11월 9일 | 발행인: 인보길 · 편집인: 이진광
대표전화: 02-6919-7000 | 팩스: 02-702-2079 | 편집국: 02-6919-7053,7030 | 광고국: 02-6919-7008
Copyright ⓒ New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