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26일 지역에 신규투자를 희망하는 3개 유망기업 과 업무협약을 가졌다.ⓒ대전시
    ▲ 대전시가 26일 지역에 신규투자를 희망하는 3개 유망기업 과 업무협약을 가졌다.ⓒ대전시

    대전시가 지역에 신규투자를 희망하는 지역 내·외 3개 유망기업 하이펙㈜, ㈜라이온켐텍, 코리아테스팅㈜과 업무협약을 26일 가졌다.

    대전시와 협약참여 3개사는 앞으로 각각 지역 내·외 본사, 공장 등의 이전 및 신설 신규투자를 통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공동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3개사는 총 406억원을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인 둔곡지구에 투자하면서 경제협력권 산업분야 발전과 함께 135개의 신규 일자리 등을 창출하기로 했으며, 시는 협약기업들이 우량 중견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기로 했다.

    주요 투자내용을 보면 선박용 및 육상용 밸브 컨트롤 시스템의 핵심제품인 실린더 개발․생산 기업인 하이펙은 방산제품 개발 등을 통한 사업확장을 위해 부산소재 본사 이전과 공장을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또 기능성첨가제인 합성왁스와 인조대리석 생산기업인 라이온켐텍은 판로 및 생산라인 확대에 따른 사업확장을 위해 공장과 연구소를 신설 투자할 예정이다.

    첨단 시험장비와 시뮬레이터를 개발·생산하는 코리아테스팅은 차량용 무단 유압식 변속기와 항공기용 유압펌프 분야의 판로시장 확대와 고성능&고용량 투척형 소화시스템 개발을 위한 생산라인 확장을 위해 공장과 연구소를 신설 투자할 계획이다.

    권선택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투자기업들이 관련분야 지역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나아가 한국 경제 활성화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