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 오송재단과 건양대학교가 24일 첨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충북도
    ▲ 충북 오송재단과 건양대학교가 24일 첨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충북도

    충북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가 24일 건양대학교및 건양대학교병원과 첨단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의료기기 개발 및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연구수행 △국내·외 다기관 임상시험 수행 △공동 심포지엄 및 학술대회 개최 △인력 및 정보, 장비·시설에 대한 공동 활용 등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오송재단 선경 이사장, 전략기획본부 박구선 전략기획본부장,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김성수 센터장, 기획경영부 송영준 부장, 건양대학교 김희수 총장, 건양대학교병원 최원준 병원장, 건양대학교 의료공과대학 오도창 학장 등이 참석했다.

    선경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바이오헬스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질 높은 의료기술의 개발과 글로벌 의료인재 육성을 위한 신호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송재단은 국내 바이오헬스 의료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바이오신약과 BT기반 첨단의료기기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 중소기업의 기술력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지원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