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세종역 반대 공약 꼭 지키겠다. 강단·패기 있는 대통령 되겠다” 호소
  • ▲ 22일 충북 청주 성안길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당원들과 손을 흔들고 있다.ⓒ김종혁 기자
    ▲ 22일 충북 청주 성안길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당원들과 손을 흔들고 있다.ⓒ김종혁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22일 충북 청주를 방문해 KTX세종역 반대를 공식 당론으로 채택하며 대한민국의 중심인 청주 시민들에게 보수 표를 몰아달라고 호소했다.

    이날 홍 후보는 청주 오송에서 ‘KTX세종역 반대’를 공약으로 채택하는 행사를 치르고 성안길에 마련된 유세차량 무대에서 청주 시민들을 만났다.

    행사장에는 정우택·이종배·권석창 의원이 참석해 시민들에게 홍 후보 지지를 당부하는 연설로 크게 박수를 받았다.

    이어 최현호·오성균 당협위원장,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 김양희 도의장과 황영호 시의장을 비롯한 지방의원들, 송태영 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 등이 빨간색 점퍼를 입고 도심을 온통 붉은색으로 물들였다.

    홍 후보는 “대선 후보 중 청주 시민이었던 사람은 나 하나다”며 “대한민국의 중심인 충북 청주에서 보수 정권이 이길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외쳤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은 좌파 3명대 보수 우파 1명의 대결”이라며 “5월 9일은 강단과 패기 있는 홍준표를 선택해 달라”고 강조했다.

  • ▲ 22일 충북 청주 성안길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당원, 시민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김종혁 기자
    ▲ 22일 충북 청주 성안길을 방문한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통령 후보가 당원, 시민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김종혁 기자

    후보 지지연설에 나선 정우택 의원은 “내 이름은 정말로 우파를 택해 달라는 뜻”이라며 “이번 선거에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세력을 선택해 달라”고 말해 지지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그러면서 홍 후보에 대해 △당당한 안보관이 있는 후보 △서민 출신 대통형 후보 △모래시계 검사 출신 후보 △풍부한 국정 경험이 있는 후보라고 피력했다.

    KTX세종역 반대 공약 채택에 대해서는 “꼭 약속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홍 후보는 성안길에서 시민들을 만나며 나머지 일정을 소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