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中정상회담 관련 “구체적·효과적 대북제재 대책 마련 및 실행하라” 촉구
  •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남재준 후보는 국회해산을 포함한 대선 공약 일부를 발표했다. 사진은 남재준 대선 후보.ⓒ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남재준 후보는 국회해산을 포함한 대선 공약 일부를 발표했다. 사진은 남재준 대선 후보.ⓒ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제19대 대통령 선거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남재준 후보가 대선 공약으로 국회 해산을 내걸었다.

    남재준 후보는 4일 “제가 집권한다면 지금의 국회를 해산하고, 다음 번 총선부터 국회의원 출마자를 대상으로 한 국민 청문회 제도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준 후보는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가 국리민복(國利民福)이라는 명제를 도외시하고 사적, 파당적 이해관계에 함몰돼 부정부패의 온상으로 지탄받고 있다”면서 “국회가 反국가적 종북좌익세력 은거지로 변질됐다는 저의 강한 인식이 작용, 이 같은 공약을 내걸게 됐다”고 설명했다.

    남재준 후보는 “오죽하면 국민들이 국회의원을 ‘국해의원(國害議員.나라와 국민들에게 해를 끼치는 의원들)’ 또는 ‘국개의원’이라고 부르며 국회 해산을 외치겠느냐”고 반문하면서 “박근혜 前대통령 탄핵 때처럼 정치적 신의와 윤리를 망각한 채, 反인륜·反헌법적 폭거를 저지르는 국회 독재의 폐해를 청산하라는 것이 국민적 요구”라고 지적했다.

    남재준 후보가 국회해산과 함께 제시한 국민 청문회는 총선 출마자도 국무위원 수준의 청문회가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나왔다고 한다.

    남재준 후보는 “현재 국회의원 가운데 약 3분의 1이 각종 전과를 갖고 있다”면서 “특히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좌익사범, 병역면탈자, 파렴치범들이 느슨한 검증을 뚫고 국회에 진출해 있다”고 지적했다.

    남재준 후보는 “이런 국회의원들이 각종 특혜를 받고 있는 것은 대다수의 평범한 국민이 받는 대접과 비교해 볼 때 볼공정의 극치”라면서 “국민 청문회 제도를 통해 자질, 인품 부적합 출마자가 당선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봉쇄하고자 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남재준 후보는 이밖에도 ▲국회해산권 부활 ▲비례대표제 폐지 ▲국회의원 정원 축소 ▲국회의원 3선 이상 연임 제한 등을 대선 공약으로 내세웠다.

    한편 남재준 후보는 이날 ‘미·중 정상에게 우리의 의지를 알린다’는 제목의 성명도 내놨다.

    남재준 후보는 오는 6일부터 美플로리다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열리는 미·중 정상회담에서 “양국 정상이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대북제재 대책을 마련하고 실행해 달라”고 촉구했다.

    남재준 후보는 도널드 트럼프 美대통령을 지목해 “통일 후에도 이어질 한·미 혈맹을 바탕으로 이번 회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고, 시진핑 中국가주석에게는 “중국이 21세기에도 19세기 수준의 패권적 동아시아 질서를 추구한다면, 한국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점을 이해하고 한반도 문제 논의에 임해달라”고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