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층 초고층 조망권 ‘눈길’…우암산 등 ‘도심 속 야경’ 즐길 수 있어
  • 오엔엘 코아루 청주 주상복합 투시도.ⓒ코아루 휴티스
    ▲ 오엔엘 코아루 청주 주상복합 투시도.ⓒ코아루 휴티스

    청주시가 2014년 통합 이후 인구 83만명시대로 들어서면서 도시 활력증진 지역개발 사업을 통해 ‘선도적 도시재생’의 도시라는 이미지를 키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기존 주택의 노후화로 인해 신규 주택을 갈망하는 수요자들이 목말라하고 있다. 실제로 청주시 17만4000세대 중 약 67%인 11만7000세대가 입주 10년차를 넘긴 노후단지이다. 

    또한 이 아파트가 들어서면 주변 일대 공동화 현상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이들의 갈증을 풀어줄 아파트가 드디어 청주시 도심에 들어선다. 상당구 북문로 일대에 공급되는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는 청주 행정타운의 최대 수혜 아파트로 기대된다.

    이 아파트는 시청 부지와 청주 행정타운 부지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업지가 청주시 상당구∙청원구∙흥덕구 행정구역의 교차지점에 있어 최적 주거행정타운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최고 49층 고층 총 3개동, 530세대로 구성돼 있으며 4-Bay, 4-Room 설계로 청주의 도심 속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일부 세대는 무심천과 우암산의 명품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청주 행정타운 코아루 휴티스’의 편리한 교통환경과 생활환경도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상당로와 사직대로, 1∙2∙3순환로를 이용할 경우 중부∙경부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전국 어디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역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를 기준으로 1km 이내에 대형마트, 영화관, 도서관, 각종 편의시설이 집중돼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도보로 가능한 거리에는 청주대학교, 대성고등학교, 청주중학교, 대성여자중학교, 주성초등학교 등이 자리잡고 있어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이 아파트의 한 관계자는 “코스피 상장 부동산신탁회사로 공신력 있는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고 평당 700만원부터 저렴한 분양가와 중도금 무이자까지 제공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실정”이라며 “24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