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경남도지사ⓒ뉴데일리DB
    ▲ 홍준표 경남도지사ⓒ뉴데일리DB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최근 대통령 법률대리인단 소속 김평우 변호사의 일부 '막말'보도를 두고 '비겁한 언론의 단면'이라는 말로 언론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언론이 김평우 변호사의 변호권 행사를 두고 막말이라고 비난하는 것은 적절치 못하다는 것이다.

    홍 지사는 24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헌재에서 김평우 변호사가 헌법이 보장하고 있는 변호권 행사를 막말이라고 일부 언론이 매도하고 있는 것을 보고 좀 과도한 비판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견해를 밝혔다.

    이어 "변호권 남용이라면 그에 따른 조치를 취하면 되는데 굳이 김 변호사의 변호권 행사를 막말로 비난하는것은 적절하지 못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문재인 전 의원이 '탄핵이 기각되면 혁명이 일어난다'고 한것이 막말에 가까운 것"이라며 "그것은 인민재판 하자는것과 다름이 없는 말이기 때문에 가장 이해관계 깊은 사람이 자기 이익을 위해 한 반민주적인 막말"이라고 지적했다.

    홍 지사는 글 말미에 "유력후보의 말이라서 언론에서 쉬쉬하는 것 자체가 비겁한 언론의 단면"이라고 꼬집었다.

    한편, 김평우 변호사는 지난 22일 헌재에서 열린 탄핵심판 변론에서 재판관을 향해 '국회 측 수석대리인'이라고 칭해 언론에서 논란이 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