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근규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경기도 용인시 한 업체를 방문해 투자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다.ⓒ제천시
    ▲ 이근규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경기도 용인시 한 업체를 방문해 투자유치활동을 벌이고 있다.ⓒ제천시

    충북 제천시는 23일 오후 경기도 용인 D그룹에서 바이오산업을 담당하고 있는 A사를 방문해 대표이사와 임원진에게 제천의 투자환경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이근규 시장과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 조성중인 제3산업단지의 홍보영상자료를 통해 제천의 투자입지환경 등을 설명하고 회사 대표이사 등 기업 임원진이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제천시는 설명회에서 평택∼제천 간 동서고속도로 개통과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 미니복합타운 내 근로자를 위한 행복주택 건설 등을 자세히 설명하며 제천이 중부내륙권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새롭게 부상하고 있음을 적극 이해 시켰다.

    투자 시 투자절차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방안 및 맞춤형투자협력방안을 적극 강구하겠다는 시에 방침도 설명했다.

    제천시는 현재 추진 중인 제3산업단지조성사업 및 분양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면서 앞으로 찾아가는 투자유치설명회 등 전략적 유치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