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부여·청양 지역구의 정 대표…세종역 저지 힘 실어줘
  • ▲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7일 국회에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만나 KTX세종역 저지를 논의하고 있다.ⓒ충북도
    ▲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17일 국회에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만나 KTX세종역 저지를 논의하고 있다.ⓒ충북도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KTX세종역’ 신설 저지를 위해 전방위로 뛰어다니고 있는 가운데 17일 국회에서 만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KTX세종역 건설은 어불성설”이라며 힘을 실어줬다.

    정 대표는 “당초 KTX역 건설은 오송역에서 전북 익산역으로 직접 연결되는 것이었으나 국토균형발전 차원에서 중간에 공주역이 추가됐고 이 당시에도 저속철(완행열차) 논란이 강하게 있었다”며 “그 사이에 또 세종역을 신설하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KTX를 완행열차화하는 것으로 적극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충남 공주·부여·청양을 지역구로 둔 정 대표의 이같은 발언은 최근 세종역 반대에 동참한 공주시의 의견이라고 볼 수 있어 충북도로서는 동지를 얻은 셈이다.

    더불어 이 지사는 정 대표에게 중부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확장,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청주해양과학관 건립 등 내년도 정부예산과 관련한 국회 증액건의에 대해서도 건의했으며 “국회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이날 이 지사는 조정식 국토교통위원장도 방문해 세종역 건설 저지 및 내년도 정부예산 국회 증액에 대해 건의하며 바쁜 하루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