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된 사드 반대, 추미애는 안보 불안 대표?
  • ▲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13일 추미애 대표가 북핵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국론 통합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13일 추미애 대표가 북핵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국론 통합에 힘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이 13일 현안 관련 서면브리핑에서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론통합에 정치력을 발휘해 안보위기를 극복해가는 데 솔선수범해 주길 바란다"고 비판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현재는 대한민국이 북한의 핵 위협에 완전히 노출된 최악의 위기 국면"이라며 "가뜩이나 강진까지 겹친 상황에서 안보와 안전에 우리가 모두 하나 되어야 하는 절박한 시점"이라고 전제했다.

    이어 "이런 시기에 무엇보다 지난 12일 영수 회담에서 북핵 위기에 정치권의 단합과 야당 지도자의 역할을 기대했지만, 대통령에 대한 규탄에만 그쳐 유감"이라며 "심지어 지난 11일에는 북한 핵이 '햇볕 정책을 버린 강풍정책 때문'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했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북한은 햇볕정책 기간에도 핵과 미사일 개발, 서해 도발을 하는 등 각종 평화를 깨는 도발을 멈추지 않았다"면서 "추 대표의 주장은 이치에도 맞지 않는 주장일뿐더러 상식적으로도 용납이 안 되는 태도"라고 일갈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지난주 군부대 방문 때 '안보에는 여야가 없다' 했던 추 대표가 북 핵실험으로 초당적인 협조가 절실한 시점에는 정작 다른 목소리를 내고 있다"면서 "이런 식의 태도는 안보불안정당, 안보불안 대표를 자인하는 것과 같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추미애 대표는 어제로 불안한 모습들을 뒤로하고, 초당적인 협력으로 안보와 안전을 챙겨주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긴급최고위원회의에서 지진에 대한 정부 대응을 지적하면서 "우리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서라면 정부가 지금 당장 필요로 하는 모든 대책에 대해 모든 것을 아끼지 않고 협조하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러나 전날 이뤄진 청와대 회동 관련 기자회견에서는 "군사적으로 사드는 핵을 막을 수 없는 백해무익한 것"이라며 협조하지 않겠다는 의사 역시 분명히 했다.

    때문에 이날 김 원내대변인의 현안 브리핑은 추 대표가 시급한 안보현안만큼은 국론통일에 이바지해주길 요청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새누리당은 현재 북핵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국론을 통합하는 것을 가장 어려운 과제로 보고 있다. 말보다 행동으로 재빠른 대응을 보여줄 때이지만 여야 간 이겨닝 워낙 커 어떤 대응책을 내놓아도 단기간에 가시적인 성과물을 기대하기 어려워서다.

    하지만 북핵에 대한 대한 야권의 공세는 더욱 거세게 여권을 향하기만 하는 모양새다. 국민의당은 이날 "대통령의 '사후약방문'식 북핵 응징 발언이 더 불안하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면서 대통령의 발언에 지적만을 더했다.